본문 바로가기
Feedback Loop (일상)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1,000원 대 이하로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

by JDU&DU 2021. 12. 12.

세계 3위 커피 소비국은 한국에서 커피는 일상 속 문화가 되었습니다. 커피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는 반면 커피 공급은 기상이변으로 차질이 발생하고 커피 제조를 위한 비용은 계속 늘어 커피값 상승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카페 출입도 줄이고 집에서 커피를 즐기기 위한 대안으로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은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 코로나 19 팬데믹과 커피 충전을 담당할 커피 머신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카페는 언제 코로나19가 퍼질지 모르는 미지의 영역이 되었습니다. 백신 접종률이 늘어나고 위드 코로나 정책이 시작되면서 카페를 찾는 사람들도 늘어났습니다. 여전히 오미크론 변이 등 변수가 남아있어 카페는 아직 100% 안전한 공간이 아닙니다.

 

이미 우리의 생활 속 깊숙이 침투한 커피를 좀 더 경제적 부담 없이 섭취하기 위해 커피머신이 하나의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머신으로 즐기는 커피 가격은

 

  • 네스프레소 정식 캡슐 (한잔에 500원 ~ 700원 대)

캡슐 10개에 5,000원에서 7,000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잔에 500원 ~ 700원대

 

 

  • 노브랜드 캡슐 (한잔에 300원 대)

노브랜드 캡슐 커피

노브랜드 캡슐은 24개입에 7,000원 정도 합니다. 한잔에 300원이 안 되는 가격대입니다 (진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 추천, 개인적으로 강추)

 

 

  • 스타벅스 캡슐 (한잔에 700원대 이상)

스타벅스 캡슐

스타벅스 캡슐도 10개에 7,000원이 넘어가는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한잔에 700원이 넘는 가격입니다. 종류에 따라서 가격은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량 구매 등으로 저렴하게 구매도 가능합니다.

 

 

 

 

 

2. 한국의 커피 문화

 

세계 3위 커피 소비국

 

2018년 기준 한국인 1인당 커피 소비량은 350잔을 넘어섰습니다. 1인당 하루 1잔의 커피를 필수적으로 마시는 셈이죠. 코로나19로 방역조치가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카페'는 필수 생활공간으로 분류되어 관리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3번째로 가장 많은 커피 소비량을 기록하고 있는 국가가 한국이기도 합니다.

 

 

3. 커피값 지속적으로 상승

 

물가와 함께 치솟는 커피 가격, 2022년 커피값 급등 예고

 

커피 사랑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의 커피 값은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습니다. 커피값은 원두 값뿐만 아니라 우유 값이나 인건비 상승 등으로 계속 오릅니다. 스타벅스의 경우 가장 작은 톨(tall) 사이즈 아메리카노 한잔이 3,800원으로 커피 가격은 이제 4,000원 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최근 전 세계 커피 생산의 절반을 차지하는 브라질과 베트남이 냉해와 가뭄 등의 자연재해로 인해 원두 생산에 차질을 빚게 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2022년에는 원두 가격이 최대 80% 이상 상승할 것이라고 합니다. 2012년 이후 최대치의 상승폭이라고 합니다.

 

실제 스타벅스는 2021년 10월 커피값 상승을 예고했습니다. 인플레이션과 원두값 상승으로 커피값을 유지하기가 어려워진 것입니다. 스타벅스가 커피값을 올리면서 다른 커피 매장들도 커피 가격 상승을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2022년부터는 커피값 5,000원 대 시대, 혹은 더 나아가 6,000원 대 시대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에도 유지된 커피 수요

 

코로나19, 자연재해 등으로 커피 공급에는 차질을 빚고 있지만 커피 수요는 여전히 건재합니다. 카페 방문을 못하는 대신 가정과 직장 등 실내에서의 커피 소비가 늘어난 것입니다. 또 커피 배달이 활발해지면서 카페에서 마시던 커피를 집으로 배달해 마실 수 있게 되어 커피 수요를 안정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스타벅스(커피) 가격 인상과 원인

 

스타벅스(커피) 가격 인상과 원인

스타벅스와 동서식품이 커피 값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커피 값이 얼마나 올랐는지 살펴보고 이어서 커피 값 인상의 원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전 세계 10대 커피 생산국이 기후변화, 코로나19

feedbacklooper.tistory.com

 

재택근무, 실내에서 선크림 발라야 하는 이유

 

재택근무, 실내에서 선크림 발라야 하는 이유

코로나 팬데믹, 디지털화 가속화로 재택근무 비중이 늘어나는 등 실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실내에 머무를 때도 피부 노화, 피부암 방지를 위해서 선크림을 꼭 발라줘야 합

feedbacklooper.tistory.com

 

반응형

댓글